초대의 글 프로그램 사전등록 초록접수 호텔 교통 행사장안내 관광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화사한 자연의 푸르름이 가득한 5월, 아름다운 섬 제주에서 5월 9일(목) ~ 11(토) 3 일간 개최되는 ‘제26차 대한당뇨병학회 춘계학술대회 & 1st Korea-Japan Diabetes Forum’에 회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기존의 춘계학술대회와 함께 2011년 제16차로 마감한 한일당뇨병 심포지엄에 이어서 새로운 형식으로 2년마다 한국과 일본을 오가면서 진행될 한일 당뇨병 포럼이 새롭게 출발합니다. 새로운 형식의 한일 당뇨병 포럼은 특정 주제를 가지고 알찬 형식으로 진행될 것이며, 앞으로 양국의 젊고 유망한 연구자들의 교류의 장을 펼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Plenary lecture는 고려의대의 최동섭 교수께서 탈북자들을 대상으로 대사증후군에 미치는 환경인자들의 영향에 관한 전세계에서 유일한 데이터를 발표하여 주시며, 일본 Yamaguchi 대학교의 Yukio Tanizawa 교수의 강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학술대회의 프로그램은 기존과 동일하게 그리고 여러 회원들의 다양한 관심분야를 고려하여 5월 9일 오후에는 당뇨병학회 연구회에서 마련한 세션과 Joint symposium 및 In-depth symposium을 준비하였습니다. 메인 심포지엄은 당뇨병 치료법, 당뇨병역학, 합병증, 예방 및 교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로 10개의 세션을 구성하였으며 제주도의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학술적인 이야기와 함께 잠시나마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시기 바라겠습니다.

다양한 주제와 연구회가 참여하여 진행하는 이 대회는 각 세부 분야별 연구 논문 발표 및 토의를 통해 국내 연구자는 물론 일본 연구자와의 친목도모의 장으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무쪼록 바쁘시더라도 꼭 참석하시어 활발하고 유익한 학술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자리를 빛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3년 5월
대한당뇨병학회   회       장  백 홍 선
이 사 장  차 봉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