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의 글 프로그램 사전등록 초록접수 행사장안내 호텔 교통 관광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당뇨병의 발생 기전에 대한 훌륭한 기초 연구와 더불어 진료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임상 연구 결과들이 많이 발표 될 예정으로, 회원 여러 분의 학문적 갈증을 해소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Plenary lecture는 성균관의대 박성우 교수께서 Non-alcoholic fatty liver disease에 대해, 서울의대 장학철 교수가 Gestational diabetes mellitus in Korea에 대해 발표해주실 예정입니다.

전체적인 학술대회의 프로그램은 여러 회원들의 다양한 관심분야를 고려하여 구성되었습니다. 5월 8일 오후에는 타 학회와 연계하여 공통된 관심분야들을 토론하는 Joint symposium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5월 9일과 10일에 열리는 11개의 메인 심포지엄은 당뇨병 역학에서 발생 기전, 치료법, 합병증, 예방 및 교육 에 이르는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었으며, 임상에서 흔히 고민하게 되는 상황에 대해서 임상 전문가와 토론하는 Meet the experts 시간과 세계적인 기초 연구의 현황을 알 수 있는 In-depth symposium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당뇨병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본 학술대회가 여러 연구자간의 나눔의 장이 되었으면 합니다. 바쁘시더라도 꼭 참석하시어 활발하고 유익한 학술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자리를 빛내주시길 바라며 춘계학술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부산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