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의 글

안녕하십니까?

2018년도 제31차 대한당뇨병학회 춘계학술대회가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이하여 2018년 5월 3일(목)~5일(토) 3일간 맛과 멋의 고장인 광주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당뇨병학 연구자들을 위한 새로운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저명한 학자들의 강연과 토론의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두 개의 Plenary 강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첫 번째는 대한당뇨병학회 이사장을 역임하고 기초와 임상을 넘나들며 연구와 진료를 해오신 가톨릭의대 차봉연 교수가 ‘당뇨병성 만성합병증의 병인과 관리’를 주제로 강의를 준비하였으며, 두 번째는 36년간 포도당 센서의 전사조절을 연구하신 연세의대 안용호 교수가 ‘간에서의 glucose homeostasis 규명을 위한 여정’을 주제로 강의할 예정입니다.

특히 여러 회원들의 관심분야를 고려하고자 당뇨병의 임상, 당뇨병 관리 및 교육, 당뇨병 기초 연구 그리고 당뇨병 합병증 관련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하였습니다. 학술대회의 시작부터 마지막 시간까지 빠짐없이 참여하실 수 있도록 26개의 세션의 강의를 알차게 마련하였으며, 특히 당뇨병 기초 연구자를 위한 workshop, 당뇨병 교육자를 위해서는 ‘Meet the expert for educators’라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그리고 5월 4일 금요일 만찬에서 ‘대한당뇨병학회 50년, 그 열정과 도전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유형준 교수의 특별 강의가 있을 예정입니다.

본 학술대회를 통해 당뇨병학에 종사하는 많은 연구자들에게 심도있는 연구를 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기초, 역학 및 임상 부문의 연구가 활성화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당뇨병 치료를 위한 최신의학 지견을 다각적으로 공유하여 국민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과 당뇨병학을 통해 미래를 꿈꾸는 많은 젊은 학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대한당뇨병학회  회   장 이인규
이사장 박경수